블로그마케팅

 
계속되는 경지침체와 불황 속에서도 마케팅에 대한 끊임없는 사용자의 니즈는 식을 줄을 모르고, 이 중 온라인마케팅,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시간이 갈수록 더욱 커져만 가고 있다.
 

 
그리고 매출이 떨어지고 있는 영세 자영업자라 하더라도 홍보마케팅은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보고 싶어하는 마음이 누구보다 절실한 이들에게 온라인마케팅은 마른 땅에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더욱 극대화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풀이된다.
 

 
2015년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하루 평균 3,000명이 자영업체를 새로이 오픈을 하고, 그 중에 1,000여명만이 살아남고 나머지 2,000여명은 폐업을 했다고 한다. 이는 점점 더 소상공인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것을 반증해 주는 결과이다.
 

 
이런 측면만 보더라도 이제 온라인마케팅이나 바이럴마케팅은 대기업은 물론이고, 1인 기업, 영세사업자, 소상공인들에게 비즈니스를 진행함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수단이 되어버린 것이다.
 

 
온라인마케팅 교육 전문사이트 ‘마케팅사단’ ㈜엠에이유니타스 이창규 대표는 “영세 자영업자 분들이 온라인마케팅을 직접 실행하기 위해서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잘 받은 교육을 통해서 본인의 비즈니스를 극대화하기 위한 실무 적용이 얼마나 잘 이루어질 수 있느냐가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온라인마케팅 교육이 중요한 이유는 본인이 마케팅 실행을 하지 않고 대행사에 의뢰를 하더라도 알고 맡겨야 동일한 비용으로 더 큰 효율을 낼 수 있으며, 누수되는 경비도 막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마케팅사단에서는 실무에 기반한 온라인마케팅 강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블로그, SNS, 카페, 웹문서, 사이트 등등 검색포털 영역별로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하면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배울 수 있는 단계별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있다.